본문 바로가기

엑셀 유틸리티 다운 및 설명

ExcelUtil1.0]엑셀 사진관리(사진대지) + 엑셀 자동완성 + 엑셀 특수문자표 배포

최신버전을 다운 받으세요.http://vsto.tistory.com/330

다음 버전 예정인 것

1. 엑셀 대량 메일 보내기(자동) : 사용자가 원하는 양식으로 메일 받는 사람들의 고유 값들로 변경 후 대량 메일 발송
참고 : http://vsto.tistory.com/245의 한단계 업된 방식으로 서식을 지정하면 자동 발송.(HTML만들 필요 없음)
(1번은 VBA로 쉬운 방법인데 요청을 해주신 부분이라 HTML메일 보내기로 만듬 : 완료)

2. 전체 이미지 이미지 크기를 다시 셀 크기에 맞추거나 , 전체 이미지 크기를 일괄 변경 (완료)

3. 자동완성 후 마지막셀에 사용자 입력값을 자동으로 입력 하는 방법..
- 언젠가 한번 넣었다가 뺀 기능인데...요청한 기능이라서 어떻게 하면 더 편하게 할까 고민중...

넣을까 말까 고민중..(댓글 달아주시는 분들 있음 넣고 아님 안넣을 기능...)
4. 중소기업을 위한 엑셀 공지사항 기능(블로그 연동)
참고 : http://vsto.tistory.com/246

5. 엑셀로 파일이름 관리프로그램(엑셀 기능을 조금 활용하여 파일 이름 관리하기..)
참고 : http://vsto.tistory.com/194 

댓글이나 아래 손가락 추천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 업데이트 속도 더 빨라집니다.
**추가 원하는 기능 말씀 해주시면 애드인에 계속 추가 될 것입니다.

 애드인 배포를 합니다..(엑셀 2007만 가능합니다.)

애드인이란??
- 사용자가 엑셀에서 추가로 필요하다 싶은 기능들을 엑셀 메뉴외의 기능들을 아래 그림과 같이 추가 한 것입니다.


 


설치 파일 :

VSTO.exe

 


 설치하기 :
1. 파일을 더블클릭하면 c:\vsto폴더가 생깁니다.
2. c:\vsto폴더에서 setup을 누르면 엑셀 2007메뉴에 위의 그림과 같이 추가기능이 생깁니다.


 다운을 받으시면서 댓글이나 뷰추천 한번 해주세요^^..(편하신 것으로요..)
 - 어느정도 사용하는지 좀 보고 싶거든요..

일반 설명서 

 


1. 이미지불러오기, 이미지보기, 이미지정렬

가. 이미지 불러오기 : 체크가 되어 있을 경우에만 아래와 같이 이미지그림들을 로드 할 수 있습니다.
(이미 이미지들이 로드 되어 있을 경우는 체크 해제후 이미지 보기를 누르면 됩니다.)

나. 이미지 보기 : 불러온 이미지 창을 보여주거나 닫습니다.
(이미지 불러오기가 체크 되어 있을 경우에는 이미지 폴더를 지정후 불러올 수 있습니다.)

다. 이미지 정렬 : 제가 배포한 애드인 툴러 이미지를 추가 했을 경우에 이미지 정렬을 누르면 이미지 포함 정렬이 됩니다.
- 기능에 대해서 한번 테스트 후 실무에 쓰세요...(기능 이해를 위해)
- Tip) 이미지정렬은 단순하게 이미지가 있는 셀의 가장 왼쪽 셀에 입력된 값을 그림이름으로 지정하여 이미지를 정렬하게 해주었습니다.

1-1. 이미지 삽입하기.

 


가. 1번에서 설명한 이미지 불러오기를 할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사진들을 볼 수 있다.

나. 원하는 사진을 더블클릭하면 셀에 사진이 입력된다.
- 이미지 정렬 가능 : 가장 왼쪽 셀에 값이 있다.
- 이미지 정렬 불가 : 가장 왼쪽 셀에 값이 없다.( 정렬전 클릭, 정렬후 클릭으로 정렬 가능)

 



2. 정렬전 클릭, 정렬후 클릭
- 사용자가 이미지를 직접 추가 했거나 vba로 추가 했을 경우 사용

가. 정렬전 클릭 : 사진에 고유번호를 부여 합니다.(역시 이미지정렬과 같은 방식입니다.)

나. 정렬후 클릭 : 이미지를 정렬 해준다.
- !!!!꼭 정렬전 클릭을 눌러 id를 부여 해야 합니다.
- 엑셀 기능으로 데이터 정렬 후  -> 정렬 후 클릭을 누르면 이미지 정렬이 됩니다.(동영상 참고)

3. 특수문자표
- 특수문자 사용법 : http://vsto.tistory.com/entry/엑셀자동완성-18버전엑셀-자동완성-엑셀-특수문자표엑셀문자

4. 자동완성
- 워낙 오래전에 배포한 기능이라 동영상버전만 올립니다.
- 기능 문의는 게시판이나 방명록에 부탁드려요..

동영상 설명서 

1. 이미지 추가 및 정렬



2. 사용자가 vba나 엑셀에서 직접 그림추가로 했을 경우.



3. 자동완성과 특수문자표 사용 동영상
- 특수문자 사용법 : http://vsto.tistory.com/entry/엑셀자동완성-18버전엑셀-자동완성-엑셀-특수문자표엑셀문자